
[리얼푸드=육성연 기자]얼마전 한국인이 가장 선호하는 견과류로 아몬드가 꼽혔다. 캘리포니아아몬드협회에 따르면 소비자 2000명 대상의 조사에서 아몬드는 견과류 ‘선호도’ 항목에서 3년 연속 1위를 기록했다. 주목할 만한 것은 또 있다. 바로 아몬드밀크 수요의 변화이다. ‘아몬드 음료로 섭취한다’는 대답은 37%를 기록했으며, 이는 지난 2014년 대비 15% 증가한 수치다. 아몬드밀크는 ‘프리프롬(Free from, 취향에 따라 피하고 싶은 성분을 배제)’, ‘유제품 프리’ 수요의 증가로 다양한 식물성 우유가 쏟아지면서 무섭게 성장한 슈퍼스타이다. 시장조사기관인 IRI에서도 아몬드밀크는 지난 2017년 미국내 비유제품 음료 시장 매출액에서 74%라는 가장 높은 비율을 차지했다. 아몬드밀크가 이토록 전세계적인 인기를 얻는 이유는 무엇일까. 미국 블루다이아몬드 그로워스사의 류현욱 한국지사 대표는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의 변화”를 꼽는다. 글로벌 식품 트렌드에 따라 아몬드밀크의 특성이 부각되고 있다는 설명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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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e Original Article: http://realfoods.co.kr/view.php?ud=201906240001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