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래스도어(Glassdoor)가 사이트의 리뷰와 점수를 토대로 2018년 가장 일하기 좋은 최고 직장을 선정해 100위까지 공개했다. 상위 10대 기업은 직원 혜택과 관련해 몇 가지 공통점을 공유하고 있다. 인기 있는 CEO, 경쟁력 높은 특전 및 혜택, 강력한 퇴직연금(401(K)) 프로그램, 넉넉한 육아 휴가, 무료 간식과 점심 등을 예로 들 수 있다.
새로운 일자리를 찾는 사람들, 자신의 회사와 비교하고 싶은 사람들을 위해 글래스도어가 선정한 최고의 직장을 1위부터 10위까지 소개한다. 참고로 10위 밖의 주요 IT 기업으로는 SAP 11위, 세일즈포스 15위, 링그드인 21위, 엔비디아 24위, 어도비 31위, VM웨어 33위, 마이크로소프트 39위, ARM 66위, 애플 84위, 시스코 89위 등을 찾아볼 수 있다.
페이스북(Facebook)
2004년 캘리포니아 멘로 파크(Menlo Park)에서 창업된 페이스북은 꾸준히 고속 성장을 거듭해, 이제 세계 최대 소셜 네트워킹 중 하나로 자리잡은 회사다. 글래스도어 점수는 5점 만점에 4.6점이며, 친구에게 자신의 회사를 추천하겠다고 대답한 페이스북 직원은 93%, 마크 주커버그 CEO를 지지한다고 대답한 비율은 98%이다.
페이스북과 직원들은 페이스북이 지속적으로 진화를 하고 있으며, 세상에 이를 기여할 방법을 찾고 있다는 점에 자부심을 갖고 있다. 최대 4개월의 출산 및 육아 휴가, 무료 간식과 점심을 제공한다. 또한 아주 경쟁력 높은 직장 보험을 자랑한다.
직원 혜택 또는 특전 :
- 무료 점심과 간식
- 육아 보조금
- 최대 4개월의 출산 및 육아(남녀 모두) 휴가, 4,000 달러의 보너스
- 저렴하고 혜택이 많은 직장 의료 보험
- 많은 휴가와 PTO(personal time off)
베인 & 컴퍼니(Bain & Co.)
보스턴 소재 경영 컨설팅 회사인 베인 & 컴퍼니의 글래스도어 점수는 4.7점, 밥 베체크(Bob Bechek) CEO 지지율은 98%, 친구들에게 자신의 직장을 추천하겠다고 대답한 직원 비율은 96%이다.
글래스도어 회사 소개 프로필에 따르면, 이 회사는 여러 직원 지원 환경을 자랑하며, 직원들이 세상에 긍정적인 영향을 가져다 주고 있다는 생각을 갖도록 만드는 데 전념하고 있다. 그리고 이런 철학이 보상으로 이어지고 있다. 2009년부터 글래스도어의 최고 직장 순위에서 1위나 2위 자리를 놓친 적이 없기 때문이다. 또한 CEO에 대한 평가가 가장 좋은 직장이며, 2017년에는 면접을 하고 싶은 가장 좋은 직장 중 하나로 선정됐다.
직원 혜택 또는 특전 :
3개월 이상의 출산 및 육아(남녀 모두) 휴가
- 강력한 직장 의료 보험
- 많은 휴가와 PTO
- 무료 점심과 간식
보스턴 컨설팅 그룹(Boston Consulting Group)
보스턴 컨설팅 그룹(BCG)도 항상 직원들의 만족도가 높은 최고의 직장이다. 2009년 이후 2014년 단 한 차례를 제외하고 매년 최고의 직장으로 선정됐으며, 2010년 이후에는 (2014년을 제외하고) 항상 10위 안에 들었다. BCG는 또한 포브스의 100대 최고 직장, 페이러갓보스(Fairygodboss)의 여성을 위한 최고 직장, 컨설팅 매거진(Consulting Magazine)의 최고 직장 중 하나로 선정된 회사이다.
보스턴 컨설팅의 글래스도어 점수는 4.3점, 친구들에게 회사를 추천하겠다는 비율과 리치 레서(Rich Lesser) CEO에의 지지 비율은 각각 90%와 94%이다. 조사 응답자들은 낮은 코페이(보험 등의 자기 분담금), 많은 휴가 및 유급 휴가, 401K 100% 매칭 등을 강점으로 꼽았다.
직원 혜택 또는 특전 :
- 100% 보장되는 직장 의료 보험
- 많은 휴가와 PTO
- 많은 출산 및 육아(남녀, LGBT 모두) 휴가
- 무료 점심과 간식
Read More...
The Original Article: http://www.ciokorea.com/news/36910